Education Program

HOME Education Program
광고홍보학과
어떤 학과인가요?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판매시장이 커지면서 기업 간의 상품판매 전략과 광고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기업과 정부 기관, 각종 단체의 광고 활동과 판매 현상을 배우고 실제 제작 및 기획해보며 전문 지식과 실무 능력을 기릅니다. *관련학과: 광고홍보학전공, 언론광고학부, 언론홍보학과
무엇을 배우나요?
소비자에게 상품을 알리는 광고와 광고를 보도하고 퍼트리는 홍보, 상품을 유통하는 경제 활동인 마케팅의 이론과 기획, 제작을 배웁니다. 소비자의 성향과 구매패턴을 조사하고 분석하는 광고학개론과 소비자행동론이 있으며 이론을 바탕으로 광고 제작에 필요한 그래픽, 사운드, 3D 등 컴퓨터 프로그램을 익히며 직접 광고를 만드는 실습을 병행합니다. *주요과목: 광고학개론, 광고와 소비자행동, 광고심리학, 광고디자인실습 등 *관련자격: 사회조사분석사,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옥외광고사 등
어떻게 준비하나요?
수많은 광고 속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광고마케팅을 기획하려면 평소 제품이나 시장의 흐름을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매체를 활용하여 홍보하면 좋을지 분석하는 습관을 들이고 심리학, 경제학, 경영학을 함께 공부하면 도움이 됩니다.
졸업 후 진출 분야
광고 및 PR대행사, 기업의 마케팅 부서, 출판사, 영화 배급사, 연예기획사, 광고대행사, 홍보대행사, 광고매체사, 인터넷 광고대행사, 이벤트 회사, 일반 기업 홍보팀 등의 사무직, 신문사, 잡지사, 방송국, 조사ㆍ리서치 업체, 인문ㆍ사회과학 관련 국가ㆍ민간 연구소,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한국문화진흥주식회사, 한국저작권위원회
관련 직업
광고기획자 , 광고및홍보사무원, 광고및홍보전문가, 광고스타일리스트, 기획ㆍ홍보및광고관리자, 마케팅및여론조사전문가, 마케팅전문가, 이벤트기획자, 작가, 카피라이터, 홍보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