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Program

HOME Education Program
정보미디어학과
어떤 학과인가요?
정보화시대인 현대는 사회, 정치, 문화, 예술,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미디어와 콘텐츠를 만들어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개인에게 유통하고 있습니다. 정보미디어학과에선 정보미디어와 방송을 컴퓨터 기술로 융합하고 표현하는 기술을 배웁니다. *관련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디지털미디어학과, 방송영상과, 미디어콘텐츠학과, 방송영상미디어학과, 미디어영상학과
무엇을 배우나요?
현대에서 인터넷과 미디어 매체가 갖는 역할과 효과, 영향을 연구합니다. 유비쿼터스, 홈네트워크, 인공지능형·감성형 콘텐츠 등을 표현하는 컴퓨터 기술을 배웁니다. 기획력을 길러 직접 새로운 미디어콘텐츠를 제작하는 실습을 병행하기에 예체능계열로 구분되기도 합니다. *주요과목: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방송론, 광고론, 매스컴효과론, 인터넷영상기획 등 *관련자격: 컴퓨터활용능력,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등
어떻게 준비하나요?
영상을 직접 촬영하고 편집하는 능력이 있거나 광고의 디자인과 문구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는 등 디지털 콘텐츠에 호기심이 있다면 추천합니다. 컴퓨터 활용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며 이목을 끌고 정보전달력이 있는 감수성과 예술성이 있다면 도움이 됩니다.
졸업 후 진출 분야
일반 기업체, 국내 및 해외 기업의 미디어 관련 분야, 미디어 관련 국가ㆍ민간 연구소, 미디어 콘텐츠 관련 국가ㆍ민간 연구소,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한국영상자료원, 한국문화진흥주식회사
관련 직업
광고기획자, 광고제작감독, 디지털영상편집전문가, 마케팅및여론조사전문가, 멀티미디어전문가, 문화콘텐츠전문가, 방송기자, 방송연출가, 방송작가, 방송제작관리자, 방송카메라기자, 방송평론가, 영상녹화및편집기사, 영상콘텐츠제작전문가